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소프트웨어 시험인증 연구소로부터 ‘오픈스택잇’소프트웨어 품질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 송세인 기자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주) 이노그리드(대표이사 김명진)가 클라우드 10년의 운영노하우를 담아 최신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 관리솔루션 ‘오픈스택잇’(OpenStackit)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elecommunications Technology Association, 이하 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 연구소로부터 ‘오픈스택잇’소프트웨어 품질인증(Good Software, 이하 GS)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오픈스택잇’은 글로벌시장에서 9년째 오픈소스 인프라(laaS)를 이끌며 매년 빠르게 성장해 나가는 프라이빗 클라우드구축의 표준 ‘오픈스택’ 기반 최신 클라우드 관리솔루션이다.


오픈스택(Openstack)구성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사용자 친화적이고 일관성 있는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더욱 쉽고 간편하게 클라우드 구축 및 자원모니터링, 미터링, 빌링 등으로 클라우드 관리와 운영을 통합해 제공한다. 또한 오픈스택잇은 오픈스택의 기본 기능 외에도 현재 개발중에 있는 파스-타를 포함한 국내외 다양한 PaaS솔루션 연계한 서비스형 플랫폼(PaaS), 하이브리드 & 멀티클라우드 자체 솔루션 연계, 서비스형 컨테이너 플랫폼(CaaS), GPU서비스 등으로 확장성을 강화하고 있다.


‘오픈스택잇’는 이처럼 서비스형 인프라(laaS)형태로 민첩성, 확장성, 혁신성 및 보안성 측면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의 DT 혁신을 신속히 제공한다.


‘GS인증’제도는 지난 2000년부터 과기정통부가 시행한 국산SW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TTA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서 인증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국가 공인 인증 제도다. ISO 국제 표준(ISO/IEC 25023, 25041, 25051)을 기준으로 SW의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성능 등의 엄격한 시험과정을 통해 인증 획득 시 품질을 보장하는 제도다. 주요 혜택은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정부 부처의 우선 구매 대상 SW로 지정된다.


이노그리드 관계자는“정부가 클라우드 활성화 및 공공기관 클라우드 도입 이용률을 40%로 높일 계획으로 현재 공공 클라우드 시장에 다양한 사업들이 크게 증가, 보수적인 금융, 교육, 국방등 오픈소스 도입이 활발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하이브리드 & 멀티클라우드 구축 수요증가등으로  오픈스택시장이 커지고 있어 오픈스택잇 도입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노그리드는 이번 ‘오픈스택잇’ 외에도 클라우드기술의 보안성, 안정성, 신뢰성 확보를 위해 기존 솔루션들‘GS인증 1등급’은 물론 조달청 조달우수제품지정, 국내 유일의 CC인증까지 확보했으며 최근에는 클라우드서비스보안인증(CSAP) 준비로 모든 인증체계를 착실히 준비해 클라우드사업 다각화에 집중하고 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하이브리드 & 멀티 클라우드 시대에 다양한 고객사들의 환경에 맞는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해 최신 개방형 클라우드, ‘오픈스택잇’을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민첩성, 유연성, 확장성을 제공해 오픈소스로 기업의 DT혁신을 앞장설 수 있는 토종 최고의 클라우드전문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송세인 기자
ksrb20@naver.com
소속:부산지회_부산중앙본부 기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걸그룹 크랙시, 타이틀곡 '아리아(ARIA)' "차별화된 퍼포먼스 기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