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김해시 민선7기 시민 공약평가단 출범 [자료=김해시]  © 박정호 기자

 

김해시는 지난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민선7기 시민 공약평가단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이후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는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상황을 토대로 분임별 공약이행에 대한 평가와 권고안 제시, 조정·변경이 필요한 공약의 적정성 여부를 심의했다.


시민 공약평가단은 161개의 공약을 4개 분야별로 공약이행 평가를 실시하였으며 매우만족 35.5%, 만족 41%, 보통 23%, 불만족 0.5% 총 76.5%가 긍정적으로 평가하여 대체로 공약이행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육아종합지원센터 개소 ▴푸드통합지원센터 설치 ▴로컬푸드 직매장 확대 ▴진례 분청 도예촌 조성 등에 대해서는 추진상 애로사항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다각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권고했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 특성화, 현대화 사업 확대 ▴전국체전 유치 및 김해 스포츠타운 조성 등 정상 추진 중인 사업은 공약이행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건의사항 제시 등 중점 토론을 통해 심도 있는 점검이 이뤄졌다.


윤진욱 단장은“시민의 눈높이에서 완성도 있는 공약 이행이 되도록 다양한 지혜를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 시민 공약평가단은 시민과 전문가 등 공개모집을 통해 20명으로 구성됐으며 매년 2회 이상 정기(수시)회의를 통해 161개의 공약사업을 점검·평가하고 있다.


올해 민선7기 공약이행의 평가 및 권고안의 결과는 내년 1월 시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부산.경남지회 중앙본부 지부장
paradise041@naver.com
국제언론인클럽뉴스 기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민선7기 시민 공약평가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김종국이 가족을 위해 선택한 칼로바이 ‘라이프 프로틴’ 홈쇼핑 완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