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건축물 전경 사진 (김해시 진영읍 위치) [자료=김해시]  © 박정우 기자

 

김해시는 올해 농촌지역 주택 24동 정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는 농촌지역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주택개량 11동, 빈집정비 7동, 노후불량주택 지붕개량 6동을 지원하며 희망 시민은 오는 12일까지 대상지 읍·면행정복지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주택개량사업은 1가구 1주택자(무주택자 포함)에 한해 노후 주택을 개량하거나 신축하는 경우 완공된 주택을 담보해 최대 2억원을 연이율 2% 저금리로 융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상환기간은 1년 거치 19년 상환 또는 3년 거치 17년 상환 조건이다.

 

단독주택 연면적 150㎡이하로 한정하며 지원 대상자의 신용등급과 담보능력 등에 따라 한도가 달라질 수 있다. 

 

지방세특례제한법에 따라 취득세가 면제되고 지적측량수수료도 30% 감면돼 건축주의 경제적 부담이 줄게 된다.

 

빈집정비사업은 1년 이상 방치된 빈집을 철거 및 정비할 때 드는 비용에 대해 슬레이트 지붕은 50만원, 일반 지붕은 100만원을 지원한다.

 

노후불량주택 지붕개량사업은 슬레이트 지붕으로 된 노후·불량주택 소유자가 기존 슬레이트 지붕을 철거 후 구조 보강해 금속기와, 아스팔트슁글 등으로 지붕 개량 시 212만원을 보조한다.

 

이와 함께 3개 사업의 슬레이트 철거·처리에 소요되는 비용은 시 기후대기과와 연계해 1동당 344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문의는 읍·면행정복지센터 또는 시 건축과(330-3654)로 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부산.경남지회 중앙본부 지부장
paradise041@naver.com
국제언론인클럽뉴스 기자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과학적이고 중장기적인 부산만의 차별화된 수산정책 선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