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기동취재본부=국제언론인클럽뉴스) 김진수 기자 = 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가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절실한 시기를 맞이하였다. 사태 확산에 따라 마스크 품귀현상이 발생하게 되자 생산 공장과 유통업체 간에 경쟁으로 제조단가 및 소비자 가격을 터무니 없이 올려 받는 사태로 악용되고 있다.

 

예방 수단인 마스크에 의존 할 수밖에 없는 시점에서 구하기 어려운 것과 구입비용이 늘어나는 것은 신종 바이러스가 가져온 또 다른 현상을 야기 시켰다. 급기야 정부가 나서 특별법을 만들어 조치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 사진=백약연구소 원장 채점식     © 김진수 기자

이러한 일련의 사태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개발이 이루어져 관심을 촉발시키고 있다. 백약소금연구소 채점식 원장에 의하면 이미 발명특허등록된 무공해 쏠트 크린수가 각종 바이러스 살균이 가능하다는 연구 결과로 입증하고 마스크 패드에 적용하였다.

 

이는 이미 소금연구를 통해 201912월 액상 소금을 이용한 쏠트클린룸 관련 특허를 등록하였다.

 

이 시기에 코로나19 발병으로 나타난 마스크 안쪽에 휠타(패드)를 연구 결과를 적용 생산 준비를 마치고 바이러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예방 기능을 갖춘 마스크 휠타를 제조생산에 착수 하였다. 이때 마스크 마우스 필터(패드형)를 고안하여 한정된 마스크 공급 불안과 바이러스 전염을 방어하는 방향으로 마우스 필터(패드형)에 액상소금(나노화)을 코팅한 패드형태의 필터가 탄생된 것은 희소식이다.

 

패드형 필터에 무공해 나노액상 소금등이 코팅할 경우 필터를 통과하는 거의 모든 바이러스가 파괴된다는 것이다. 본 기술에 결합된 물질 실험분석 결과는 폐렴균, 살모넬라균, MRSA,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이 99.9 사멸되는 효과를 얻었다.

 

이와 때를 같이하여 캐나다 대표방송에서 한국인 모 교수가 발표한 기술 원리에 의하면 소금 결정체가 형성되면서 날카로워진 모서리에 바이러스가 찔려 죽게 된다는 내용이 방송 됐다.

 

이와 같이 백약소금연구소에서는 이미 나노액상소금을 이용한 특허등록은 물론 본 기술을 이용한 스마트팜 농업 분야에도 적용하여 상온과 물이 공존하는 밀폐된 공간에서 문제로 나타나는 곰팡이 균을 제어하는 효과를 입증하여 유황보리새싹이 발아하면서 발생되는 조건에서 곰팡이 균 번식을 제어함으로써 대량생산 새싹시장을 확장하는 길을 열었다.

▲ 사진=쏠트크린수 마스크 휠터(패드)  © 김진수 기자

  

백약소금연구소에서는 이번 마스크 부족현상을 타계하는 목표는 생명보호 수단의 유일성을 가지고 있는 마스크의 문제점을 보강하는 것에 있다. 문제는 부족현상 시 가지고 있는 마스크를 계속 사용하는 효과를 가지며, 미세먼지 등의 방어 수단에서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효과적인 안전을 기대할 수 있는 놀라운 기술 적용에 의한 간편성과 비용 부담을 줄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모든 마스크 안쪽에 필터패드를 넣어 사용하는 매우 간편한 사용 방식을 통해 대량생산 체계를 구축하였다.  

본 필터를 하루빨리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출시 예정일을 310~15일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과학적이고 중장기적인 부산만의 차별화된 수산정책 선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