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목포에서 92km 떨어진 흑산도에 신안군 최초로 신안군관광협의회(흑산지회)에서 운영하는천사섬 셀프 코인 빨래방(신안1호점)을 오픈(2020. 6. 24)였다.

 

신안군에서는 흑산공항 건설사업과 연계한 주민소득지원 사업일환으로 흑산도와 홍도를 방문하는 이용객들에게 쾌적하고 위생적인 침구류와 베개, 수건 등의 세탁서비스를 제공하여 흑산권역의 관광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였다.

 

그동안 흑산도에는 침구류 세탁이 가능한 대형 세탁소가 없어 관광성수이불 등 대형 세탁물을 가정용 세탁기로 세탁하는데 전기세와 수도세 등 과다 비용과 건조하는데 장시간 소요되는 등 어려움이 가중되었다.

 

이번에 개소한 코인 빨래방은 흑산관광협의회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며, 누구든지 쉽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사용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육지에서 운영하는 빨래방 이용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용량(30kg 기준) 세탁 3,500, 건조 4,000원의 이용요금으로 세탁부터 건조까지 70분이면 완벽하게 세탁이 가능하다.

 

또한, 관광협의회에서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저소득층, 차상위)은 무료로 제공할 획이며, 코인 빨래방에서 발생된 수익금은 관광활성화 기금으로 활용할 예정이.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다가오는 흑산공항 개항을 대비하여 흑산도와 홍도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위생적인 관광업소에 대한 깊은 인상을 심어주어 다시 찾아오는 관광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흑산면 홍도에는 천사섬 셀프 코빨래방(신안2호점)7월 중 오픈할 예정이며, 주민호응과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분석하여 흑산권역의 부속도서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 『천사섬 셀프 코인 빨래방(신안1호점)』을 오픈(2020. 6. 24일)하였다.  © 박성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김종국이 가족을 위해 선택한 칼로바이 ‘라이프 프로틴’ 홈쇼핑 완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