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효민 기사입력  2017/08/29 [08:15]
부산시, 수영강의 멋진 풍경 드래곤보트대회 개최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라인 구글+ URL복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가 주최하고, 한국해양소년단연맹과 부산시드래곤보트협회가 주관하는 2017 코리아오픈 부산국제드래곤보트대회 및 부산시장배 드래곤보트대회가 8월30일부터 닷새간(8월 30일~9월 3일) 수영강 APEC나루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코리아오픈대회에는 캐나다, 미국, 싱가포르 등 14개국드래곤보트 클럽 20여 개 팀이 참가하여, 9월 1일(금) 개막식을 시작으로, 12인승과 22인승 200M 경기, 12인승과 22인승 500M 경기 그리고 22인승 1,000M 경기를 치른다. 아울러 9월 3일(일) 개최되는 부산시장배 드래곤보트대회에는 일반부, 중등부, 고등부로 구성된 국내 드래곤보트 클럽 30개 팀이 그 기량을 선보인다.

 

아울러, 이번 대회 기간에는 풍선아트, 디지털사진촬영인화, 타투, 파라코드팔찌만들기 등 다양한 시민체험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드래곤보트는 2010년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이후 아시아를넘어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수상레저스포츠다. 국내에서도 드래곤보트를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보통 한 배에 12명, 22명이 탈 수 있으며, 노잡이, 키잡이, 북잡이로 구성되며, 화합과 협동심을 배울 수 있는 아주매력적인 수상레저스포츠이다.

 

본 대회가 개최되는 수영강은 전 세계 국제드래곤보트대회 개최지 중에서 주변 경관이 아름답기로 단연 손꼽히는 곳으로, 대회가 거듭될수록 부산을 찾는선수단과 관계자들에게 아름다운 도시, 해양수도 부산의 진면목을 보여주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코리아오픈 대회와 시장배 대회를 통해 도심 속에서 즐기는 수상레저스포츠 문화를 홍보하고, 수영강을 세계적인 레저스포츠 명소로 가꾸어나갈 계획이며, 더불어 강서구에 위치한 부산수상레포츠스쿨에서 부산 시민이면누구나 올해 10월까지 무료로 드래곤보트를 체험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라인 구글+ URL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광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광고
신나는 예술여행 ‘날아라 이시미’
♣ 카드뉴스 ♣
안산시 생명사랑센터 ‧ 한국철도공사 안산관리역, ‘생명존중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체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