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풍성한 한가위 추석명절을 앞둔 벌초시즌이다.

 

벌초를 위해서는 편리한 예초기를 사용하는데 특히 9월은 예초기와 관련한 사고가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예초기는 등에 매거나 어깨에 건 상태에서 날을 고속으로 회전시켜 작업을 하기 때문에 회전하는 날에 의한 사고가 매년 발생하고 있다. 특히 칼날에 베이거나 찔려서 발생한 사고가 가장 많은데 안구와 시력 손상, 골절, 혈관 손상 등을 예로 들 수 있으며 상해 부위로는 눈 부분이 가장 많이 나타나고 있다.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예초기 사용전에 점검과 주의사항, 조작요령을 충분히 숙지하고 예초기 사용시에는 칼날이 돌에 부딪히지 않도록 주의하며, 발목이 긴 장화나 장갑, 보호안경, 안면보호대 등 반드시 안전장구를 착용해야 한다.

 

덧붙여 예초기 작업 중 근처에 벌집이 있는지 확인하여 벌 쏘임 및 뱀에 물리는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면 좋겠다.

 

 

예초기와 관련한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

 

담양소방서 삼계119안전센터소방위 김재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과학적이고 중장기적인 부산만의 차별화된 수산정책 선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