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16회 송산토목문화대상 언론부문 김두희 동아사이언스 대표이사 수상

 

 

김두희 동아사이언스 대표이사는 대한토목학회(회장 박영석)가 9월 20일(수) 오후 6시 GS타워 아모리스홀(역삼동 소재)에서 개최한 “제16회 송산토목문화대상” 시상식 기술부문 대상 수상 영광을 안았다.

 

김두희 동아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서울대학교 토목과를 졸업하고, 경향신문 기자를 거쳐 1985년 동아일보사 ‘과학동아’ 기자로 10년, 편집장으로 5년을 근무하며, 과학/기술 언론분야에 종사했으며, 2000년에는 과학종합미디어인 동아사이언스를 설립해 국민들에게 과학/기술 문화 활성화에 노력했다.

 

  특히, “극장식 과학 강연회”를 통해 다양한 과학기술분야를 영화를 통해 소개했으며, “사이언스 바캉스” 등 과학 강연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과학기술자들이 직접 모교를 방문하는 과학기술 앰배서더 강연회도 대규모로 진행하는 등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공로로 언론부문 수상자로 확정되었다.


한편 송산토목문화대상은 토목계의 원로이셨던 故송산김형주 선생께서 기금을 기탁하여 조성된 상으로 토목기술의 발전과 언론, 문화의 창달에 공헌이 큰 인사에게 수여하는 토목분야 최고권위의 상이다.
  

 

▲    김두희 대표이사 사진 © 김재수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과학적이고 중장기적인 부산만의 차별화된 수산정책 선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