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사진 피터하우스 강남스튜디오 김학영 기자, 서상원 기자  / 모델 가수 미교   © 김인식 기자

제4차 산업으로 도약을 위해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혼신을 다해 뛰고 있다. 과학,연구, 의학, 생활에 혁신을 가져올 A.I.가 대표적이다. 또한 영화 한 편을 스마트폰에서 2~3초 만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5G시대의 진입도 4차 산업의 혁명이며,양자 컴퓨터,로봇,유전자 기술,전기자동차,자율주행 기술 등 우리 삶 전반에 다양한 변화가 예상된다.그 가운데 블록체인 기술도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다양한 분야에서 정보를 안전하게 공유하는 시스템은 진정한 민주주의 근간이 된다.국경과 다양한 사회시스템을 뛰어 넘어 자유롭게 교류하고 공유하는 블록체인 기술은 우리 사회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지금은 비록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해의 부족으로 혼돈을 겪고 있지만,곧 가야 할 길을 잘 찾아서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할 것이다.

▲     © 김인식 기자

2019년은 그러한 원년이 될 수 있다. 전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준비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채굴의 변화이다.기존 채굴 개념은 오프라인에서 하드웨어를 이용하여 많은 자원을 소비하며 채굴을 하였지만, 이제 모바일에서 채굴을 하는 개념을 도입한 프로젝트가 있다.이 모바일 채굴 개념은 올 중반기에 정식 서비스가 된다.그렇게 되면 자원 낭비 없이 채굴을 하게 되어 블록체인의 세계에서 새로운 변화가 올 수 있다.

▲   사진 GSTAR  © 김인식 기자

또한 이러한 채굴을 누구나 접근이 용이한 게임 형식으로 서비스를 한다고 하니,사뭇 기대가 된다.그러한 서비스를 준비하는 프로젝트가 GSTAR(GOX)이다.GSTAR(www.gstarcoin.info)는 몇 개월 있으면 곧 글로벌 서비스가 시작된다.GSTAR(GOX)는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전세계에 홍보를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이러한 기술이 지금까지 사람들이 걱정하던 많은 것을 해결해 줄 수도 있다.

▲     © 김인식 기자

 

아마도 GSTAR(GOX)가 그러한 역할을 일부 할 수 있을 것이다.이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유튜브 동영상 메시지(https://youtu.be/Lm3nvDJEfQA)도 참고해 면 좋을 것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네파, 운동복 틀 벗어나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레깅스 선보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