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목포시는 지난 27일 목포국제축구센터에서 3회 찾아가는 대중교통의 날, 버스왔Day 행사를 가졌다.

 

번 행사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로 에너지 절약과 미세먼지 없는 청정한목포를 만들고, 이용객이 감소해가는 대중교통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이 날은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봉사하는 목포지역사회복지시설연합회원 체육대회가 열리는 현장에서 평소 도시락 배달 봉사를 하는 목포시버스업체(태원,유진) 교통봉사회 운전기사들이 캠페인을 전개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행사에 동참한 시민 300여명은 대중교통 이용 서약서에 서명을 한 후 통카드사(.마이비)에서 제공하는 교통카드를 무료로 배부 받고 대중교통을 이용을 약속했다.

 

시 관계자는 매분기 넷째 주 목요일마다  찾아가는 대중교통의 날버스Day  행사 개최하고 있다. 앞으로 더 다양한 곳으로 시민들을 찾아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 목포시, 찾아가는 대중교통의 날 “버스왔Day” 행사 개최  © 박성 기자


교통카드를 이용할 경우 목포시에서 지원하는 버스요금 100원 할인과 환승 1회 무료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에서는 실시간 버스운행정보 제공을 위해 버스정보센터와 휴대폰 앱을 운영 중이며 시스템 개선 및 버내 공공와이파이 설치 등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 환경 조성을 추진하고 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국제언론인클럽뉴스 기자
대한민국 전라남도 지회장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김종국이 가족을 위해 선택한 칼로바이 ‘라이프 프로틴’ 홈쇼핑 완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