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유광옥 기자 기사입력  2019/05/08 [11:23]
KMI 한국의학연구소, 신문으로 어린이들 꿈 응원
3년째 농어촌 초등학교에 어린이신문 제공...NIE(신문활용교육)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라인 구글+ URL복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사진=한국의학연구소 어린이신문 제공     © 유광옥 기자

KMI 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 이사장 김순이)는 농어촌 지역 초등학교에 매일 아침 어린이신문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을 3년째 이어간다고 7일 밝혔다.

 

KMI는 재단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부터 갈육초등학교(경남 하동군 금성면 소재)3년째 어린이신문(소년한국일보)’을 제공하고 있다.

 

신문을 활용한 교육(NIE, Newspaper In Education)은 판단력, 분석력 등 종합적인 사고를 길러 주어 논술에 대한 기초를 튼튼히 다져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어린이 눈높이 맞춰 제작된 어린이신문을 매일 아침 자습시간에 꾸준히 읽으면 조리있게 말하고 글 쓰는 실력이 길러지게 된다.

 

현재 어린이신문을 제공받는 어린이들은 전면 칼라광고를 활용한 퍼즐 만들기 신문 색지를 활용한 모자이크 만들기 신문지 위에 그림 그리기 만화를 활용한 말 주머니 채우기 사진을 보고 ‘6하 원칙에 따라 기사 써보기 광고를 보고 광고표어나 연상되는 말 생각하기 등 다양하게 신문을 활용하고 있다.

 

KMI 한국의학연구소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어린이신문제공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1985년 설립된 KMI는 전국 7개 지역에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종합건강검진기관으로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라인 구글+ URL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광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광고
디아이피엠엑스(DIP MX),5월5일 어린이날 축하공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카드뉴스 ♣
안산시 생명사랑센터 ‧ 한국철도공사 안산관리역, ‘생명존중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체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